오늘은 한 번 들으면 옛날생각이 자동재생되는 노래를 추천하고자 합니다

다들 경험들 있으시죠 옛날 노래들으면 옛날생각 자동재생되는거...ㅋㅋ

이번 소개곡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 거같은데요 그래도 들어보시면 아~! 하시며 기억 하실 겁니다

바로 브리즈의 뭐라입니다 


락밴드

브리즈는 2003년 데뷔한 밴드그룹인데요 활동은 많이 없으시지만 우리에게 좋은 명곡을 들려준 그룹입니다 이전에도 이수훈의 고백으로 한 번 소개드린적이 있었던 영화 늑대의 유혹의 ost중 하나이기도 합니다!

늑대의 유혹 다들 아시죠 강동원 조한선 주연의 청춘멜로 영화입니다 ㅎㅎ 강동원의 우산짤이 탄생한 그 영화 맞습니다




이청아







들으면 옛날생각나는 노래 추천



늑대의 유혹에는 이수훈의 고백이라는 희대의 명ost를 낳기도 했지만 또하나의 ost가 있었죠...

고백이 사랑스럽고 부드러운 강동원을 연상케하는 곡이었다면 그의 라이벌인 거친 조한선을 연상하게 만드는 곡 브리즈의 뭐라할까입니다 

이 노래를 듣고있으면 그냥 또 옛날로 시간여행을 하게되는거죠 

뭐라할까는 사랑에 힘들어하는 야생의 남자를  표현한 노래같아요 낡고 거친듯한 노래랄까요 ㅎ


노래의 분위기는 한 여자를 죽도록 사랑했지만 그 여자는 나를 떠나 다른 사람에게 가버려 이루어 질 수 없던 사이가 됐고, 시간이 흐르면서 다시 돌아온 그녀에게 이제 죽을것만같던 심정도 무뎌지고 감정없이 그대로 널 바라 볼 수 있게 되었다는 비극적인 곡입니다 

상처받은 남자의 아픔과 그것을 잊기 위해 살기위해 미쳐, 나 자신도 모를정도로 치열하게 살아간 아픈내용의 곡이죠

시간이 많이 흐른 시점에서 바라 본 사랑했던 자의 회고록의 기분으로 들을 수 있을것같습니다

오랜만에 브리즈 뭐라할까 들어보면서 옛날 생각에 잠겨보시는거 어떠세요


들으면 옛날생각 나는 노래추천 이었습니다


아 그리고 브리즈 다른 노래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

넌 어디에 라는 곡인데요 잔잔하게 감정을 서술해나가면서도 점점 그리움에 사무친 설움을 터뜨리는 락발라드 곡입니다 이것역시 뭐라할까와 같이 브리즈의 느낌을 물씬 풍겨주는 멋진 노래인거같아요 많은 인기몰이를 한 곡들은 아니지만 알고보면 보석같은 노래들이고 기억에 오래 남는 그런 노래들입니다~ 아날로그 감성을 좋아하신다면 한 번씩 들어보시면 좋을거 같아서 추천해드리며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 

다음에 또 봐요 안녕!






Posted by 류우마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