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소개노래는 마크툽 이라온의 "오늘도 빛나는 너에게" 입니다

 

밖에서든 TV에서든 유튜브에서든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

 

저도 언젠가 들어봤던 노래였던지라 머릿속에서 은연중에 생각을 많이 하고있었나봐요

 

제가 어느순간 갑자기 이 노래의 후렴구를 가사도 잘모르면서 흥얼거리고 있더라고요...ㅋㅋㅋ

 

이런데도 그냥 이 노래를 보내줄 수는 없겠죠??

 

안되겠다 싶어서 바로 가사입력해서 찾아보고 아~ 마크툽이라는 가수의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라는 노래구나 알게 된거죠 ㅎ

그래서 이 좋은 노래를! 물론 내가 가장 늦게 알게 된 걸 수도 있지만ㅜㅜ 아직 모르셨던 분이 계시거나 후에 다시 이 노래를 찾게 될 분들을 위해 기록을 해놓고자 합니다 !

 

 

제가 노래 하나에 꽂히면 계속 그 한 노래만 주구장창 들으면서 가사들 곱씹어보고 해당 노래에 대한 작사를 할 때 상황과 기분은 어땠을까?

그리고 그걸 부르는 가수들은 무슨 감정을담아 이런 가사들을 내뱉는걸까? 하는 생각들을 하면서 음원 속 목소리들과 함께 진지해지는 성향이 있어서 더 그런지 모르겠지만,

이런 노래 한 곡 한 곡이 정말 고맙고 사적인 나만의 시간을 가질때 큰 힘이 되거든요~

 

마크툽 - "오늘도 빛나는 너에게" (feat. 이라온) 

제목만큼이나 가사내용들이 굉장히 서정적인 느낌을 뿜어대며 목소리들 또한 너무 또랑또랑 이쁘게 다가오는 노래인데요

 

 

 

나의 모든 날들을 다 주고싶어
내 이 맘을 모두 전하고 싶어
잠들지 못한
푸른 바람들
이렇게 밝게 이 밤을 비춰

너와 작은 일상을 함께 하는게
내 가장 큰 기쁨인걸 넌 알까
내 세상 속에
넌 빛이 되어
지금 모습 그대로 내 곁에만

 

많은 분들이 기억하고 계실,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부분의 노래 후렴구 부분 가사입니다

이 후렴구 부분을 처음엔 마크툽님이 부르신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이라온님이 부르셨더라고요

( 오늘도 빛나는너에게 이노래로 이분들을 처음 접한지라 흑... 이렇게 좋은 가수분들을 알게되어 삶의 품질이 올라갔다..) 

그래서 노래가 빠르게 유명해짐과 동시에 이라온님의 관심도가 덩달아 노래검색만해도 연관검색어에 바로 뜰만큼 올라갔더라고요 ㅎ

 

마크툽의 허스키하고 부드러운 음색과 이라온의 맑고 청아한 음색의 고음이 잘 어우러져 정말 중독성강한 노래가 탄생한거 같습니다

 

마크툽의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예전 군생활 시절 포항의 어느 한 시골에서 새벽 바다를 비추는 서울에서는 결코 볼 수 없는 시골 하늘의 밝은 별들

그리고 기분나쁘지 않게 비릿한 바닷바람냄새를 맡으며 나중에 사회에 나가 여자친구가 생기면 이런 바닷길도 같이걷고 싶다는 망상(?)도 해가며 버티던 그때 그시절이 떠올라 뭉클하기도 하네요

 시작과 끝 모두 버릴게없는 노래 "오늘도 빛나는 너에게" 여러분에게 제안합니다

 

 이 노래가 필요한 상황별 추천 !

 

1) 지금 당신이 방에 혼자 이 글을 읽고있다면

2) 여자친구가 평소 노래를 불러달라고 한다면 (바로 부르면 매력도 떨어짐 분위기타고 있을때 불러야 함) (가사들이 이뻐서 잘부르지 못하더라도 감동은 줄 수있겠죠?)

3) 조용한 밤 산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 

4) 축가를 부탁받았다면

 

 

 노래방에서는 어떰?

2020년 3월 9일 TJ노래방 순위 기준 

인기차트 15위에  "마크툽 -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" 기록되어 있네요 

듀엣으로 같이부를 친구데려가서 부르면 정말 재미있을거같아요 고음도 지르고하면 속도 풀리구요 ㅋㅋ

 

저도 글 쓰다보니까 코인노래방으로 달려가고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... 하~ 우한코로나만 아니면 당장 갔을텐데요 요즘은 조심해야겠죠 ?

 

 

암튼 이상으로 마크툽 이라온의 오늘도 빛나는너에게 개인적인 제안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

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다음 추천노래들로 다시 오겠습니다~ 그럼 또봐요!

 

Posted by 류우마 :